본문 바로가기

김낙준/김낙준

2003 제11회 개인전 - 연수문화원 기획초대전 / 연수한마당



연수문화원 기획초대
전시장에서 배우는 조각의 세계-김낙준 조각展

연수문화원에서는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이 조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03년 9월 20일(토)부터 10월 3일(금)까지 14일 간 「전시장에서 배우는 조각의 세계展」을 개최한다. 초대작가로는 지난 6월에 신세계 갤러리초대로 제10회 개인전을 가졌던 조각가 김낙준씨로 옥석, 마천석 등을 재료로 한 최근작과 더불어 철, 브론즈, 알루미늄, 나무 등의 다양한 조각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연수문화원은 올해부터 연수갤러리를 운영해 오면서 무엇보다도 시민들이 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해 왔다. 이번 전시도 이러한 취지를 배경으로 전시장에서 우수작가의 작품감상과 함께 작품이 제작되는 일련의 과정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것이다. 관람자들은 이러한 체험들을 통해 조각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작품의 생성과정에 녹아 있는 작가의 노력과 열정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기획초대전의 초대작가인 김낙준씨는 미술평론가 이경모씨의 평론에 따르면 전통과 현대,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 단순성과 복잡성 등 여러 상충되는 개념들이 상호보완적으로 공존하는 독특한 질서체계를 보여주는 조각가로 알려져 있다. 그간 조각을 비롯한 미술은 일반 시민들에게 다소 접근하기 어려운 예술 분야로 인식되어 왔지만 「전시장에서 배우는 조각의 세계展」은 미술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과 특히 청소년들에게 조각가 김낙준씨의 조형세계를 접하고 조각에 대한 상식과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초대작가 : 김낙준
전시장소 : 연수갤러리(연수구의회 1층)
전시기간 : 2003년 9월 20일(토) ~ 10월 3일(금)
초대일시 : 2003년 9월 20일(토) 오후 2시
주 최 : 연수문화원
후 원 : 문화관광부, 인천광역시, 연수구